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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란

공정하고 깨끗한 거래질서의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CEO의 CP도입에 대한 의지

최고경영자는 공정거래법(경쟁법)준수가 기업경영의 주요요소이고 모든 직원이 이를 준해해야 한다는 의지를 공표하여야 함.

CP관리자의 지정/운영

자율준수관리자는 자율준수프로그램 운영의 권한과 책임을 가지고 CP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자로서 명확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 받을 수 있도록 이사회에서 선임, 해임되어야 함.

CP편람의 작성/배포

공정경쟁 자율준수를 위한 내부 지침서인 자율준수편람을 임직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명확하고 자세하게 작성하여 배포 하여야 함.

임직원 교육프로그램 운영

임직원들이 담당분야에서 어떤 행위가 구체적으로 공정거래법규에 저촉되는 것인지를 임직원들에게 교육하여야 함.

모니터링 제도의 구축

CP의 핵심으로 기업내부의 반경쟁적 행위의 예방과 적발 및 보고를 위한 모니터링제도를 구축/운영하여야 함.

위반에 대한 자율규제

공정거래법규 위반 임직원에 대해 그 위반 정도에 상응하는 제재조치를 내규(사규)가 마련, 운용되어야 함.

문서 관리 체계의 구축

CP가 모범적으로 운영된다는 사실을 증명하여 당국으로부터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문서관리체계를 구축하여 CP구축관련 서류, 모니터링관련 서류, 공정위 보고자료, 경쟁법적 문제행위에 대한 증빙등의 자료를 관리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