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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 기업을 향한
미래 비전

인류의 행복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

> 지속가능경영 > 품질경영 > 주요품질활동

주요품질활동

고객감동을 위한 신뢰와 존중으로 전 인류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수준의 품질경쟁력 제고 및 고객감동을 위한
끊임없는 품질혁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시스템 운영

고객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프로젝트 수행 단계별 전사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계층별/단계별로 주기적이고 체계적인 품질교육을 실시하여 오류발생을 철저히 예방하고 있습니다. Project Quality Rating System을 수행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정량적으로 품질수준을 측정하고 정기적인 품질감사와 품질경향분석 및 경영층 검토를 통해 끊임없이 품질을 개선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품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계품질관리

자체 개발한 프로젝트 협업시스템 (ProjectSpace)을 활용하여 설계업무의 표준화와 투명성을 확보하고, 설계 성과품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분야간/부서간/협력업체간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D Modeling Review, 전문가 그룹의 설계 검토/검증을 통해 최고의 설계품질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구매품질관리

선진 검사기법을 도입하고, 저품질 기자재에 대해서는 철저한 특별관리 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사업수행의 성공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자재/조달 통합시스템(MAPS)을 활용하여 품질정보의 자료 구축과 유관부서와의 정보공유, 검사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자재의 건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시공품질관리

현장 개설시 초기 현장품질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사전 품질확보 및 품질 Risk 관리의 강화, 철저한 작업자 교육과 품질검사 등에 의한 ‘품질결함 Zero’달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공 및 품질 관리시스템(HCQM, AQMS), 배관 용접관리시스템(WIT)등을 선진화된 IT시스템을 통해 투명한 Data 관리는 물론 효율적으로 시공품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원자력 품질보증

전략산업기술기준(KEPIC)과 원자력 관련법규를 만족하는 품질보증시스템을 구축하여, 원자력 발전소와 부대시설의 부지 지질조사, 설계, 검사, 시공, 유지 및 보수 등의 다양한 사업에 적용함으로써 안정성 확보와 신뢰성 재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