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현대엔지니어링 로고

100년 기업을 향한
미래 비전

인류의 행복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

> 지속가능경영 > 품질경영 > 품질방침

품질방침

고객감동을 위한 신뢰와 존중으로 전 인류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품질혁신을 통한 글로벌 EP&CM 역량 강화

현대엔지니어링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엔지니어링 및 건설 모든 분야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가 수행하는 사업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고객만족 및 품질보증을 최우선으로 하는 효율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이행하고 있다.

품질방침 내용 하단 참고
회사는 우리의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주요 품질방침으로 정하고 실천한다.
  •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품질리스크 최소화

  • EPCM(설계-구매-시공-사업관리) 기술 및 품질 경쟁력 확보

  • 지식경영 고도화를 통한 핵심역량 강화

각 조직은 이 품질방침을 기반으로 성과 측정이 가능한 품질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회사는 목표 달성에 필요한 자원을 충분히 지원한다. 모든 임직원은 이 품질방침을 이해하고 회사의 품질 경영시스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이 품질방침과 회사의 품질경영시스템은 주기적으로 검토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

원자력 품질보증 방침

현대엔지니어링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발전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행 사업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품질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및 원자력 관련법규와 ISO 9001을 만족하는 품질시스템을 구축하여 원자력 사업에 적용하고 있다.

원자력 품질방침 내용 하단 참고
  • 원자력 사업을 수행하는 모든 조직과 임직원은 회사의 품질시스템을 포함한 규정된 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한다.

  • 사업본부장과 팀장은 원자력 사업의 품질보증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과 자격유지를 위한 교육 및 훈련의 필요성을 파악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인력과 물적 자원을 지원한다.

  • 회사의 품질경영조직, 사업본부 및 사업의 품질관리조직은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에 적합한 품질보증계획을 수립하여 유지하고, 독립적으로 사업 조직에 대한 품질감사 등을 통해 이행 상태를 확인하여 발견된 문제점의 시정과 재발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 또는 작업중지를 요구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 품질보증계획서를 포함한 회사의 품질시스템은 정기적으로 그 적합성을 평가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대표이사 성상록 대표이사 김위철 싸인